[PRNewswire] 화웨이 엔터프라이즈 BG, 국제 파트너들과 성공하기 위한 조치 발표

입력 2020-02-29 18: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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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Newswire] 화웨이 엔터프라이즈 BG, 국제 파트너들과 성공하기 위한 조치 발표

(선전, 중국 2020년 2월 29일 PRNewswire=연합뉴스) 전 세계로 라이브 스트리밍된 산업 디지털 전환 회의 2020(Industrial Digital Transformation Conference 2020)에서 화웨이 엔터프라이즈 BG는 '수익성, 단순성, 권한 부여 및 에코시스템'이라는 파트너 개발 전략을 발표했다. 화웨이 엔터프라이즈 BG는 이 전략을 통해 국제 파트너들과 협력해서 상호 혜택을 도모할 예정이다.

이 행사에서 파트너 및 얼라이언스 부문 부사장 Frank Shen Surong은 2020년 화웨이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그룹의 신규 파트너 에코시스템이 7가지 파트너 유형을 구축할 방식을 자세하게 소개했다. 해당 파트너 유형은 판매 파트너, 솔루션 파트너, 서비스 파트너, 투자 및 운영과 자금 조달 파트너, 인재 동맹, 사회적 파트너, 산업 파트너다. 화웨이 엔터프라이즈 BG는 이 7가지 파트너 부문과 관련해 다음과 같은 영역에서 지원을 증대함으로써 자사의 에코시스템을 한층 더 발전시킬 계획이다.

수익성
2019년 화웨이 엔터프라이즈 BG는 판매 리베이트 기준을 없앴다. 그에 따라 파트너들은 이제 벌어들이는 모든 수익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됐다. 2020년, 화웨이 엔터프라이즈 BG는 채널 파트너 인센티브 체제의 안정성을 유지하고, 파트너 인센티브화 제품의 범위를 확대함으로써 단독 소프트웨어까지 이를 포함할 계획이다. 또한, 파트너들이 더 야심 찬 목표를 추구하도록 동기를 부여하고자 역량 리베이트와 사업 인센티브 프로그램(Business Incentive Program, BIP) 같은 다각화된 특별 인센티브도 도입할 예정이다.

단순성
화웨이 엔터프라이즈 BG는 정책과 과정 시행을 지속해서 단순화시켜왔다. 이제 파트너 정책은 기억하고 이해하기가 더 쉬워졌을 뿐만 아니라, 시행 가능성이 더 커져 화웨이와 파트너 간의 협력을 촉진하게 됐다. 2020년, 화웨이 엔터프라이즈 BG는 정책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파트너들이 리베이트를 받을 수 있는 제품 목록을 발표하고, 인센티브 자격을 더 분명하게 제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파트너들은 마케팅 활동 시행을 가속화 할 마케팅 개발 펀드(Marketing Development Fund, MDF)를 독자적으로 신청하고 받을 수 있게 됐다. 또한, 파트너들은 화웨이 엔터프라이즈 BG의 전체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권한 부여
올해 화웨이는 IP와 스토리지 제품을 위한 인증인 Huawei Certified Pre-sales Professional (HCPP)을 도입한다. HCCP의 목적은 파트너들이 관련 제품에 관한 심층적인 지식을 확보하고, 고객 기술 교류의 조직, 시나리오 기반의 솔루션 설계를 제공, 개념 증명(PoC) 테스트를 시행하는 등과 같은 활동에 필요한 실용적인 기술을 얻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또한, 화웨이 엔터프라이즈 BG는 국제 파트너, 솔루션 파트너 및 통신사 파트너의 사업 개발을 지원하고자 마케팅 개발 펀드(Marketing Development Fund, MDF)와 공동 마케팅 펀드(Joint Marketing Fund, JMF)의 가용성을 확장했다. 파트너들은 디지털 전환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어 업그레이드된 역량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에코시스템
화웨이 ICT 아카데미의 발전을 도모하고, 그 훈련과 운영을 지원하며, 훈련생들이 화웨이 인증을 받도록 동기부여를 하고자 2020년을 위한 화웨이 ICT 아카데미 개발 인센티브 펀드(Academy Development Incentive Fund, ADIF)를 조성했다. 한편, ADIF는 화웨이 ICT 아카데미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고, 교육계와의 협력을 강화하며, 화웨이를 위한 기술 인재들을 양성할 계획이다. 인재와 화웨이 ICT 아카데미 브랜드가 화웨이의 강점으로 부상하고 있다. 앞으로 화웨이는 공동 솔루션 개발, 마케팅 펀드 및 국제 파트너 인센티브 펀드(Global Partner Incentive Fund, GPIF)부터 서비스 제공에 대한 만족 수준 향상과 더 많은 파트너에게 MDF 제공까지 일련의 호의적인 정책을 통해 더 많은 에코시스템 파트너를 유치할 계획이다.

2019년 말 화웨이는 2만2천 개가 넘는 판매 파트너, 1천200개의 솔루션 파트너, 4천200개의 서비스 파트너, 1천 개의 인재 동맹 파트너, 80개의 투자운영과 자금 조달 파트너를 확보했다.

정보화 시대에 상호 유익한 에코시스템을 구축하는 열쇠는 부분의 합보다 더 위대한 전체를 만들기 위해 누구나 자신만의 강점을 활용하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화웨이는 파트너 에코시스템을 확장하고, 파트너의 목표 달성을 도우며, 파트너에게 더 나은 지원을 제공하고자 자사의 에코시스템 정책을 지속해서 최적화할 예정이다. 또한, 파트너 개발, 양성, 지원, 인센티브 및 컴플라이언스에 전념할 예정이다. 궁극적으로 개방적이고 협력적이며 상호 유익한 에코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파트너 관리의 능률성을 높이고, 선호되는 디지털 변혁 공급업체가 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https://e.huawei.com/topic/mwc2020/en을 참조한다.

출처: 화웨이(Huawei)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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