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소비 늘면서 모바일 선물하기 인기

입력 2020-03-04 09:18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언택트' 소비 늘면서 모바일 선물하기 인기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대면 접촉을 하지 않는 이른바 '언택트'(untact) 소비가 증가하면서 모바일 선물하기 기능이 주목받고 있다.
티몬은 지난달 '선물하기' 기능의 하루 평균 매출이 전월보다 6.3배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이 기능은 상대방의 주소를 몰라도 전화번호만 알면 원하는 상품을 골라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다.
선물 메시지를 받은 사람은 배송받을 장소를 입력하면 택배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2월 한달간 이런 선물하기 기능을 이용한 뷰티 상품 매출은 608% 증가했고 패션잡화(525%)와 식품(608%), 생필품(304%) 판매도 늘었다고 티몬은 전했다.
특히 2월 14일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초콜릿과 쿠키류 선물하기 기능을 활용한 소비자도 많았다.
티몬은 이런 경향이 이달 14일 화이트데이에도 이어질 것으로 보고 200여개 상품을 무료로 배송해주는 '선물하기' 기획전을 연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