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네이버 자회사 스노우는 한정판 스니커즈 거래 플랫폼 '크림'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크림은 구매한 신제품을 되팔아 시세차익을 확보하는 '리셀(되팔기)' 플랫폼으로, 시세예측·익명거래 등 중개 시스템을 갖추고 전문 검수팀을 통한 안전거래를 보장한다고 스노우는 설명했다.
회사 측은 "밀레니얼 및 Z세대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한정판 스니커즈 리셀은 웃돈이 금세 붙어 '스니커테크'(스니커즈+제태크)란 신조어가 나올 정도"라며 "세계 스니커즈 리셀 시장은 지난해 20억 달러 규모로 추산됐고 2025년까지 약 60억 달러(약 7조원) 시장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스노우는 크림으로 전 세계 이용자를 확보하고 상품과 관련한 다양한 콘텐츠를 유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김미진 크림 리더는 "단순한 거래 중개 플랫폼을 넘어 스니커즈와 리셀 시장을 즐기는 고객이 상품과 콘텐츠를 기반으로 상호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을 지향한다"며 "향후에도 유명인 소장품을 오프라인에서 전시하는 등 온·오프라인 연동형 서비스와 행사로 스니커즈 향유 문화의 대중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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