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광고학회 선정…8개 부문에 광고 18편 수상
(서울=연합뉴스) 최재서 기자 = 한국광고학회는 18일 제27회 올해의 광고상 8개 부문 수상작 18편을 발표했다.
TV광고 부문 대상은 이노션[214320]이 제작한 SK하이닉스[000660] 광고 '세계적인 첨단반도체 이천·청주 편'이 받았다.
인쇄광고 부문 대상은 제일기획[030000] 제작 삼성전자[005930] 'QLED 8K-위대한 경험'이, 라디오광고 부문 대상은 TBWA코리아 제작 한국멘소래담 '대한민국 쓰담쓰담'이 각각 수상했다.
옥외광고·SP(Sales Promotion)와 온라인·모바일광고 부문에서는 노랑통닭 '착한 돗자리'(아이디엇), KB국민은행 '대한이 살았다'(LBEST)가 대상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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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밖에 정부광고, 공익캠페인, 통합미디어캠페인, 심사위원특별상 부문 대상으로는 보건복지부(TBWA코리아), 현대자동차(이노션), LG유플러스(HS애드), 국방부 광고가 뽑혔다.
한규훈 심사위원장은 "올해는 예년보다 많은 회원이 참여했다"며 "심사기준은 독창성, 적합성, 완성도"라고 설명했다.
올해는 총 234편의 광고물이 접수됐으며 예심과 심사위원 예심과 전체 회원 대상 온라인 본선심사, 최종 심사를 거쳤다.
한편 한국광고학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예정됐던 시상식을 취소했다.
acui721@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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