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인식, 밀레니얼 세대는 "친구" 베이비붐 세대는 "자녀"

입력 2020-03-26 09:13  

반려동물 인식, 밀레니얼 세대는 "친구" 베이비붐 세대는 "자녀"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밀레니얼 세대(1985∼1996년생)는 반려동물을 친구로 여기지만 베이비붐 세대(1955∼1964년생)는 자녀로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멤버스는 리서치플랫폼 라임을 통해 전국의 23∼64세 남녀 600명을 대상으로 반려동물에 대한 세대별 생각을 조사(95% 신뢰수준에 표본오차 ±4.0%포인트)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6일 밝혔다.
밀레니얼 세대는 29.6%, X세대(1975∼1984년생)는 25.4%, 베이비붐 세대는 31.3%가 반려동물을 기르는 것으로 조사됐다.
밀레니얼 세대는 주로 반려동물을 친구(34%)로 생각했지만, 베이비붐 세대는 자녀(51.5%)로 생각하는 사람이 많았다.
X세대도 친구(25%)보다는 자녀(38%)로 생각하는 사람이 많았다.
반려동물 사료와 간식은 오픈마켓에서 가장 많이 구매했다.
세대별로는 밀레니얼 세대는 네이버쇼핑과 소셜커머스 등 온라인에서 많이 구매했지만, 베이비붐 세대는 동물병원과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에서 주로 샀다.
응답자들이 이용해본 반려동물 서비스는 미용(63%)이 가장 많았고 전용 카페(42%)를 방문해본 사람도 상당수였다.
앞으로 이용해보고 싶은 서비스로는 장례(33.5%)와 보험(33%), 교정·훈련(31.5%) 등을 꼽았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