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억2천만원 투입…소상공인 최대 9백만원까지 지원
(서울=연합뉴스) 정윤주 기자 = 방송통신위원회는 2일 올해 지역밀착형 방송광고 활성화 기반구축 사업 대상자로 소상공인 136개사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지역밀착형 방송광고 활성화 기반구축 사업은 소상공인이 방송광고를 제작해 지역 방송매체에 송출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방통위는 올해 처음 이 사업을 시작한다. 지원 규모는 총 12억2천만원이다.
사업 대상자로 선정된 소상공인은 최대 9백만원 한도 내에서 방송광고 제작비와 송출비의 90%를 지원받는다. 또 1대 1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방송광고 제작과 송출을 포함한 마케팅 전반에 대한 지원을 받는다.
방통위는 대전·충남, 부산·경남, 대구·경북, 광주·전라, 강원·제주 등 5개 권역별로 할당량을 정해 100개사를 우선 선발하고, 나머지 36개사는 지역 구분 없이 선발했다.
업종별로 '도매 및 소매업'(31개사)이 가장 많았고, '식료품 제조업'(28개사), '숙박 및 음식점업'(28개사)이 뒤를 이었다.
한상혁 방통위원장은 "이 사업을 통해 비용 부담으로 방송광고를 하지 못했던 소상공인의 인지도와 매출이 개선되고 지역 방송광고 시장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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