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30∼50대 소비자 10명 중 6명이 가정의 달 선물을 준비할 예정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티몬은 수도권에 거주 중인 30∼50대 소비자 400명을 대상으로 모바일 설문조사를 한 결과 63.3%가 가정의 달 선물을 준비할 것이라고 답했다고 20일 밝혔다.
선물 구매 장소로는 온라인 채널을 택한 사람이 51.8%였다.
온라인 채널을 택한 이유로는 '저렴한 가격과 편리한 배송'(51.1%)이 많았고 '평소 주로 이용하는 채널이어서'(24.4%)라는 답변이 뒤를 이었다.
예산은 10만원 이내가 35.6%, 10∼20만원이 33.6%였다.
'지난해와 유사한 수준'이라는 응답은 64%였고 '줄었다'는 응답은 32.4%였다.
자녀들을 위한 선물로는 장난감(41.8%)이 가장 인기가 높았고 부모님을 위한 선물은 현금(42.9%)과 건강식품(39.4%)을 택한 사람이 많았다.
이에 따라 온라인 쇼핑몰들도 가정의 달을 앞두고 각종 기획전으로 소비 심리 잡기에 나선다.
티몬은 내달 15일까지 가정의달 선물 기획전을 열고 매일 50여개 상품을 선정해 최대 75% 할인한다.
가정의달 선물 전용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도 내달 5일까지 가정의달 선물 기획전을 연다.
브랜드별로 최대 25% 중복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카드사별로 추가 할인 쿠폰도 지급된다.
옥션에서는 장난감이나 유·아동 의류를 구매하면 어려운 이웃에게 구매 수량 만큼 기부되는 '착한 소비 프로젝트' 행사도 한다.
위메프는 21∼23일 어린이날·어버이날 맞춤형 초특가 타임 딜 상품을 108개 선보인다.
위메프는 닌텐도 스위치 동물의 숲 에디션과 금 카네이션 등 타임 딜 상품을 21일 0시부터 2시간마다 3개씩 공개하고 행사 기간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쿠팡은 내달 3일까지 고객 사연 응모 이벤트를 열고 115명을 선정해 경품을 준다.
사연 당첨자는 내달 8일 발표되고 응모 고객 중 매주 50명을 추첨해 쿠팡 캐시도 지급한다.
인터파크는 내달 7일까지 가정의달 프로모션을 열고 카테고리별로 중복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