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구정모 기자 = KB손해보험은 전산센터 이전으로 30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일부 서비스가 일시적으로 중단된다고 27일 밝혔다.
KB손보의 대표 홈페이지와 다이렉트 홈페이지는 30일 오전 1∼7시, 다이렉트 콜센터는 30일 오전 1시∼5월 1일 오전 8시, 퇴직연금 홈페이지는 30일 오전 1시∼5월 4일 오전 7시에 각각 중단된다.
전산센터 이전은 서버를 옮긴 뒤 재가동을 하고 테스트도 해야 하는 복잡한 작업으로 적지 않은 시간이 소요돼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30일부터 이어지는 연휴 기간을 활용해 작업하기로 했다고 KB손보는 설명했다.
KB손보 관계자는 "전산센터 이전 작업 기간에도 콜센터(전화 1544-0114) 사고접수, 긴급출동 서비스는 정상 운영될 예정"이라며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한 서비스가 4월 30일 당일 새벽 시간대에는 제한적이고, 다이렉트 콜센터 업무가 하루 동안 중단되지만, 그 외 대부분 서비스는 그대로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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