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윤지현 기자 =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이 종합 생활가전 브랜드 '제니퍼룸'을 인수하며 본격적으로 소형 가전 사업 확대에 나섰다.
락앤락은 27일 이사회에서 제니퍼룸의 지분 100%를 145억원에 인수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제니퍼룸은 2016년 설립된 국내 소형 주방가전 전문 브랜드로, 가격 대비 차별화된 디자인과 성능을 내세워 온라인상에서 1~2인 가구와 20~30대 중심으로 인기를 끌어왔다.
주력 제품인 '마카롱 밥솥'을 비롯해 커피머신, 토스터, 에어프라이어 등 70여개 품목을 판매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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락앤락은 "제니퍼룸은 다양한 제품 라인업뿐 아니라 소셜미디어 등 온라인 채널 운영 능력이 뛰어나다"며 "매출의 70% 이상을 온라인에서 내고 있다"고 전했다.
락앤락은 제니퍼룸의 국내 온라인 영업력에 자사의 해외 유통망이 더해지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제니퍼룸의 젊은 소비층을 흡수하면서 브랜드 파급력도 한층 넓힐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정민 락앤락 경영기획총괄 상무(CFO)는 "락앤락이 소형가전 사업을 확장하려는 현시점에서 제니퍼룸이 가진 가능성에 주목했다"며 "제니퍼룸의 성장 가능성과 락앤락이 지닌 기술력, 시스템적 강점을 결합해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락앤락은 지난해 4월 칼도마 살균 블록을 출시하며 처음 소형가전 시장에 진출했다.
yjh@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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