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구정모 기자 = 금융당국의 '마케팅 자제령'에도 삼성카드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마케팅을 벌여 다른 카드사들도 동참할지 주목된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카드는 고객들에게 '삼성카드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하면 스타벅스 또는 편의점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는 내용의 휴대전화 문자를 보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소비를 진직시키고자 도입된 긴급재난지원금의 취지에 맞게 삼성카드로 재난지원금을 신청한 모든 회원에게 모바일 쿠폰을 제공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8일 정부와 카드사 간 업무협약식에서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지원금 신청을 유치하기 위한 지나친 마케팅 활동은 자제해달라"고 카드업계에 당부했다.
이에 따라 카드업계는 긴급재난지원금 카드 신청일(11일)을 앞두고 다양한 마케팅 행사를 기획했다가 이를 접었다.
BC카드는 당시 오전 긴급재단지원금 신청 마케팅을 알리는 보도자료를 냈다가 이를 취소했고, NH농협카드는 관련 내용을 홈페이지에 게시했다가 내리기도 했다.
우리카드만 고객들에게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마케팅 문자를 보낸 탓에 금융당국의 '자제령'에도 불구하고 마케팅을 진행한 유일한 카드사가 될 뻔했다.
삼성카드가 긴급재난지원금신청 마케팅을 나설 수밖에 없는 것은 이미 우리카드가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 상황을 좌시할 수 없기 때문으로 보인다.
우리카드 문자 메시지가 온라인 맘카페 등을 통해 공유되면서 '우리카드로 신청하자'는 움직임이 일고 있다.
우리카드에 이어 업계 상위사인 삼성카드가 마케팅에 나선 만큼 다른 카드사들도 마케팅에 나설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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