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해양수산부는 13일 세계자연기금, 제일기획 등과 공동 추진한 치어 보호 캠페인 '치어럽'이 '2020 뉴욕 페스티벌' 광고제에서 동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뉴욕 페스티벌은 매년 50여개국에서 광고와 콘텐츠, 홍보제작물 등이 출품되는 등 국제적으로 권위를 인정받는 광고제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심사를 했고 시상식도 생략했다.
치어럽 캠페인은 유튜브 등 온라인과 소셜미디어(SNS)에서 조회수 23만여회를 기록했고, 수산자원 보호 팔찌인 '치어럽 밴드' 관련 인스타그램 게시물은 1천개를 넘겼다.
해수부는 올해도 시민단체, 국립수산과학원 등과 함께 치어를 비롯한 수산자원 보호를 위한 홍보 활동을 벌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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