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 OEM 업체 중 선두자리 지켜
(쉬저우, 중국 2020년 5월 20일 PRNewswire=연합뉴스) 영국 출판사 KHL 그룹이 발표한 Yellow Table 2020에서 XCMG(SHE: 000425)가 미화 111.62억에 달하는 수익을 기록하면서 세계 50대 건설장비 제조사 순위에서 4위로 올랐다. XCMG는 올해 순위에서도 중국 제조업체 중 가장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다.
Yellow Table 2020에 오른 상위 50위권 기업의 2019년 수익을 합하면 총 미화 2,000억 달러에 달한다. 이는 2018년보다 10% 증가한 수치다. KHL 그룹이 공개한 최신 데이터에 따르면, 세계 건설장비 시장의 유동성이 높지만, 중국 브랜드는 점점 더 중요한 성장 동력원이 되고 있다고 한다. 2020년 순위에서 중국 기반 업체는 미화 약 360억 달러를 달성했다. 이는 50개 브랜드의 전체 수익 중 17.7%에 해당한다.
2019년 '일대일로' 이니셔티브는 중국의 건설장비와 설비의 수출을 촉진했고, 세계적인 경제 회복 역시 건설장비 시장에서 수요 증가를 도모했다. 한편, 국내 기반시설 투자, 대체 장비의 수요 급증, 광산 산업의 회복 같은 요인 모두 신속하지만 안정적인 중국 건설장비 산업의 발전에 일조했다.
XCMG 회장 Wang Min은 "자사의 핵심적인 야심은 에베레스트 정상 등극이라고 항상 강조해왔다"라며 "자사는 지속적인 기술 혁신, 우수한 제품 품질, 마케팅 및 서비스를 기반으로 하는 국제적 확장으로 이를 실현해왔다. 이것이 바로 자사가 지금까지 성공을 측정하고, 달성해온 방식"이라고 설명했다.
XCMG는 현재 약 1,000개에 달하는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중 32%가 혁신 기술이다. 4,000t 크롤러 크레인 XGC88000(세계 기록을 여러 차례 갱신한 세계 제1의 기중기) 같은 초대형 장비 부문에서 거둔 성공은 XCMG가 국제 시장에서 견고한 입지를 유지해온 열쇠 중 하나다.
10년 전만 해도 중국 건설장비 브랜드는 해외 판매에서 2~5%를 차지하는 데 그쳤다. 중국이 품질 지향적인 제조로 변혁을 단행함에 따라, 그 비중은 현재 30%까지 올랐다.
Wang Min 대표는 "이와 같은 산업 변혁 속에서 자사의 전략은 높은 품질, 높은 효율성, 높은 가치 및 지속가능성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라면서 "자사는 제조 산업과 경제의 고품질 발전에 일조하는 새로운 길을 만들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XCMG의 신세대 'Advanced and Endurable' 제품은 FIFA 월드컵 카타르 2022(TM) 경기장, 480km 몸바사 나이로비 철도, 아프리카 최대의 Dangote 정류 프로젝트와 같은 세계적인 건설 프로젝트에서 우수한 성능을 발휘했다. 현재 XCMG는 네 개의 연구개발(R&D)센터, 15개의 제조기지, KD 공장 또는 합작투자사, 70개의 자회사와 사무실, 300개 이상의 대리점을 보유하고 있다. XCMG는 중국 제1의 건설장비 수출업체이며, 31년 연속으로 이 타이틀을 유지하고 있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200519/2807987-1
출처: XCM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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