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가루와 맥주가 편의점에서 만났다…CU, '곰표 밀맥주' 출시

입력 2020-05-26 08:40  

밀가루와 맥주가 편의점에서 만났다…CU, '곰표 밀맥주' 출시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편의점 CU는 대한제분 밀가루 상표인 곰표와 협업한 수제맥주 '곰표 밀맥주'를 이달 28일 단독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곰표 밀맥주는 유통업체 CU와 소맥분 제조사 대한제분, 맥주제조사 세븐브로이가 손잡고 개발한 맥주로, 가격은 3천원대다.
곰표 밀맥주 패키지엔 대한제분 마스코트인 백곰 표곰이 한 손엔 밀을 들고, 다른 한 손으로 맥주를 들이켜는 모습이 담겼다.
또, 밀가루 브랜드 곰표를 내세운 만큼 부드러운 거품과 고소한 향을 살리는 데 주력했다고 CU 전했다.
CU는 지난해 선보인 곰표 팝콘이 큰 인기를 끌고, 최근 국산 수제맥주도 주목을 받으면서 곰표 밀맥주를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국산 수제맥주는 사회적 거리 두기로 '홈술족'이 늘면서 올해 1~5월 판매량이 작년 동기 대비 355.6% 급증했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 관계자는 "주세법 개정에 따라 주세가 종량세로 전환되면서 향후 가격경쟁력을 갖춘 다양한 수제 맥주가 출시될 것"이라고 밝혔다.



vivid@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