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로 생중계…사전·실시간 질의응답 진행
![](https://img.wowtv.co.kr/YH/2020-05-26/AKR20200526028500530_01_i.jpg)
(서울=연합뉴스) 김은경 기자 =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은 27일 오후 2시 서울 광화문 에이치제이(HJ) 비즈니스센터에서 '제3차 배출권거래제 시장 정보 포럼'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배출권거래제는 대상 업체별로 배출권을 할당하고 그 범위 내에서 온실가스를 배출하도록 하되 여분이나 부족분에 대해 거래를 허용하는 제도다.
이번 포럼에서는 홍대웅 한국환경공단 차장이 '배출권거래제 제3차 계획기간 제도개선 방향', 유인식 아이비케이(IBK) 기업은행 파트장이 '파생상품 도입 및 제삼자 참여 확대에 따른 시장 전망'을 주제로 각각 발표한다.
전의찬 세종대 교수가 좌장을 맡은 종합토론에는 강희찬 인천대 교수와 진윤정 포스코 수석, 김은정 한국법제연구원 박사, 손재식 한국거래소 팀장이 참여한다.
이번 포럼은 한국환경공단 유튜브로 생중계되며, 사전 질의를 받고 실시간 질의응답도 진행한다.
사전질의는 구글 설문조사(forms.gle/HdmymauXhcf4NaFLA)를 통해 할 수 있고, 실시간 질의는 유튜브 검색창에 한국환경공단을 검색한 후 댓글을 달면 된다.
한국환경공단은 앞으로 4차례 더 포럼을 개최할 계획이다.
bookmani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