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콜센터, 서비스 품질지수 조사에서 17년째 '우수'

입력 2020-05-26 11:35  

신한은행 콜센터, 서비스 품질지수 조사에서 17년째 '우수'

(서울=연합뉴스) 신호경 기자 = 신한은행은 자사 콜센타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0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Korean Service Quality Index)' 조사에서 17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콜센터 좌석 수가 30석 이상인 기업을 대상으로 해마다 서비스 품질을 평가해 결과를 발표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올해 '코로나19' 사태로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고객들의 피해 지원 대출상품 문의가 크게 늘었다"며 "안내문 자동 발송 시스템을 활용해 필요 서류, 신청 절차 등을 빠르고 정확하게 안내하고 감염 예방 차원에서 사무실 칸막이 등으로 근무환경을 개선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신한은행은 2018년부터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도 도입해 24시간 고객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shk999@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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