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유튜버 진행 미디어 커머스로 홈쇼핑 매출 늘어"

입력 2020-05-29 08:56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아이돌·유튜버 진행 미디어 커머스로 홈쇼핑 매출 늘어"
롯데홈쇼핑, 주문 건수 전년 대비 50%↑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아이돌이나 인기 유튜버가 진행하는 모바일 생방송 등 미디어 커머스가 홈쇼핑 매출을 견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홈쇼핑이 올해 1월 1일부터 이달 28일까지 모바일 채널 미디어 콘텐츠를 통한 주문 동향을 살펴본 결과 주문 고객 수가 전년 동기 대비 50%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특히 롯데홈쇼핑의 모바일 생방송은 개시 1년 만에 누적 시청자 수가 120만 명을 기록 중이다.
모바일 생방송은 그룹 브라운아이드걸스 멤버 나르샤, 배우 현동영, 유튜브 구독자 수 3위인 아리랑(Arirang) 등이 출연해 당일 시청자 접속 건수가 1만 건을 돌파하기도 했다.
걸그룹 '오마이걸'의 승희가 매주 화요일 새로운 콘텐츠를 공개하는 '오마이픽'은 개시 2달 만에 누적 조회 수가 500만 건을 기록했다.
김종영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재미와 정보를 추구하는 최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유명 스타, 크리에이터 협업 콘텐츠를 기획했고, 매출 상승으로도 이어지고 있다"라고 밝혔다.

vivid@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