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시대, 딥택트 활용해야"…상의 경영콘서트

입력 2020-06-04 12:00  

"포스트 코로나 시대, 딥택트 활용해야"…상의 경영콘서트
김경준 딜로이트 컨설팅 부회장 강연 5일 공개

(서울=연합뉴스) 최재서 기자 = 대면(contact) 사업과 비대면(untact) 사업의 조합을 찾는 '딥택트'(deeptact) 전략을 소개하는 강연이 온라인으로 열린다.
대한상공회의소는 5일 제17회 대한상의 온라인 경영콘서트를 통해 김경준 딜로이트 컨설팅 부회장의 강연 '코로나 이후 언택트 시대, 우리의 미래는?'을 공개한다고 4일 밝혔다.
김경준 부회장은 기업들이 "딥택트 전략을 활용해 고객과의 소통을 넓히고 온·오프라인 사업 간 시너지를 만들어야 한다"고 조언했다.
그는 딥택트 성공 사례로 미국의 악기 제조사인 '펜더'(Fender)를 들었다. 펜더는 기타를 제조하고 판매하던 기존 사업모델이 한계에 봉착하자, 기타연주 온라인학습 플랫폼 사업자로 변신했다.
김 부회장은 "펜더는 3년 만에 유료 구독자 10만명 이상을 확보하며 알짜기업으로 성장했고 기존 사업인 악기 제조·판매도 실적이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디지털 격변기에는 누가 어떤 방향으로 사업모델을 바라보느냐에 따라 새로운 기회가 주어지는 만큼 딥택트 관점에서 신사업을 발굴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acui721@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