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순환재택근무·사무공간 이원화…'스마트워크' 체제

입력 2020-06-08 09:07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롯데면세점, 순환재택근무·사무공간 이원화…'스마트워크' 체제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롯데면세점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순환 재택근무제를 도입하는 등 비대면 업무환경 구축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본사 각 부서 인원을 4개 조로 나눠 일주일씩 번갈아 가며 재택근무를 하는 순환재택근무제를 이날부터 시행한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재택근무 정례화로 본사 임직원의 약 25%가 상시 재택근무를 하는 셈"이라고 설명했다.
또 본사 외부에 별도의 업무 공간을 마련해 사무실 근무 인원의 약 20%가 외부에서 근무하도록 하고 사무실 근무자 간 거리도 최대한 확보하도록 좌석을 조정해 근무 밀집도를 완화한다.
롯데면세점은 순환 재택근무와 사무공간 이원화로 본사 근무 인원을 기존 대비 55% 수준에서 유지할 예정이다.
롯데면세점은 앞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이 본격화한 3월부터 스마트 화상회의 시스템을 도입해 서울 본사와 지방 영업점, 해외 법인·사무소 간 소통에 활용하고 있다.
김주남 롯데면세점 경영지원부문장은 "'스마트 워크' 체제로 전환은 더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이번 조치를 시작으로 계속해서 비대면 업무 시스템을 확대 도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zitron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