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월 누적 1천400대 판매
(서울=연합뉴스) 최윤정 기자 = 두산밥캣[241560]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북미시장에서 소형 트랙터 판매가 순조롭다고 18일 밝혔다.
두산밥캣은 지난해 선보인 콤팩트 트랙터가 올해 북미 지역에서 5월까지 누적 1400대를 판매됐다고 말했다.
두산밥캣은 올해 연간 판매 목표 3천대를 초과 달성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북미 콤팩트 트랙터 시장은 연간 약 17만대 규모로, 두산밥캣은 2025년까지 점유율 10%, 매출 3천억원 달성이 목표다.
두산밥캣은 소형장비 시장에서 독보적인 브랜드 인지도와 현지 딜러들의 안정적인 서비스를 판매 호조 배경으로 꼽았다.
두산밥캣은 북미 소형 건설기계 시장에서 600여 곳의 탄탄한 영업망과 오랜 영업 노하우를 기반으로 10여년 간 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두산밥캣 관계자는 "코로나19 영향에도 불구하고 제품 성능과 다양한 금융 프로그램 등 차별화된 경쟁력이 꾸준한 판매로 이어지고 있다"며 "기존 제품과 시너지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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