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뉴스) 하채림 기자 = 한화생명은 전국 7개 지역본부에 '소비자보호센터'를 신설했다고 22일 밝혔다.
센터장 직책은 지역본부 부서장급이다.
종전 각 지역본부에서 소비자 보호업무는 민원처리 담당자에게 맡겨졌으나 이번 소비자보호센터 신설로 소비자 보호 담당자의 책임과 권한을 확대했다고 한화생명은 설명했다.
한화생명은 또 제기된 불만 민원 응대에 중점을 둔 사후관리방식의 소비자 보호업무를 초기 대응과 예방관리를 강화하는 방식으로 개선할 계획이다.
영업 현장 관리자의 소비자 보호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영업지점장의 성과 평가기준도 걔편한다.
서용성 한화생명 소비자보호실장은 "소비자보호센터 개설을 계기로, 영업현장에서부터 고객 불만을 조기 대응함은 물론 전사적으로 소비자보호를 적극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tre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