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행동 분석한다"…진에어, '어도비 애널리틱스' 도입

입력 2020-06-22 14:52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고객 행동 분석한다"…진에어, '어도비 애널리틱스' 도입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진에어[272450]가 디지털 기반의 고객 데이터 통합과 관리, 분석을 위해 '어도비 애널리틱스'를 도입했다고 22일 밝혔다.
진에어는 이를 통해 고객 성향을 면밀히 파악해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개인화 마케팅의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진에어는 고객의 웹사이트 유입 경로를 파악하고 항공권 검색에서 결제에 이르는 수많은 행동을 체계적으로 분석해 고객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고객 경험 관리의 효율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홈페이지를 통한 항공권 예매 과정에서 고객 이탈률이 높은 구간을 파악하고 원인을 찾아 개선책을 마련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진에어 관계자는 "고객이 원하는 사항이 무엇인지 정확히 파악해 맞춤 서비스를 적시에 제공해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hanajja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