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깡 열풍'에 새우깡 매출도 30% 증가…"밈 현상이 실제 구매로"

입력 2020-06-24 14:22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깡 열풍'에 새우깡 매출도 30% 증가…"밈 현상이 실제 구매로"



(서울=연합뉴스) 홍유담 기자 = 최근 가수 비가 일으킨 '깡 열풍'으로 뜻밖의 인기몰이 중인 농심 새우깡의 매출이 크게 늘었다.
농심은 지난달 24일부터 이달 23일까지 새우깡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30% 증가한 70억원을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농심 측은 비의 노래 '깡'이 화제가 되면서 생겨난 밈(meme·인터넷에서 유행하는 콘텐츠) 현상이 실제 구매로 이어진 것이라고 분석했다.
농심 관계자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1일 1깡', '식후깡' 등 해시태그와 함께 새우깡 구매 인증사진이 연일 올라오고 있다"며 "유통업체에서도 새우깡 묶음 판매 등 판촉 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고 전했다.
농심은 이달 초 가수 비를 새우깡의 광고 모델로 발탁하기도 했다.
ydho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