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온라인쇼핑몰 티몬은 올해 상반기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상품 열쇳말(키워드)이 '마스크'였다고 30일 밝혔다.
티몬은 1월1일부터 이달 26일까지 상품 검색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 상위 20개 가운데 10개가 마스크, KF94 등 마스크 관련 상품이었다고 설명했다.
마스크는 상위 20개 키워드의 검색 횟수 중 79%를 차지했다.
티몬 관계자는 "지난해 상반기 가장 많은 검색 비중을 차지한 '제주도 항공권' 등 여행 관련 키워드의 비중이 22%였던 점을 고려하면 마스크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준 것"이라고 설명했다.
마스크 검색 비중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본격화한 2월 96%까지 높아졌다가 마스크 공급이 안정적으로 이뤄진 5월부터는 50% 내외로 감소했다.
마스크 관련 검색어는 지난해 상반기에는 상위 20개 검색어 중 한 개만 포함됐다.
마스크 외에 일본 닌텐도사의 게임기 '닌텐도 스위치'도 상반기 인기 검색어였다. 3월 첫 10위권에 진입한 뒤 4월에는 검색 키워드 1위에 올랐다.
이밖에 생수와 라면, 즉석밥 등 생필품 관련 키워드도 상위 검색어에 올랐다.
6월 들어서는 제주도 항공권, 원피스 등 검색어가 상위권에 진입했다.
zitron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