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새 브랜드 '로카'로 불러주세요"

입력 2020-07-01 14:54  

"롯데카드, 새 브랜드 '로카'로 불러주세요"
브랜드 아이덴티티 'LOCA' 공개…"슬기롭고 행복한 소비생활 의미"



(서울=연합뉴스) 하채림 기자 = 롯데카드가 새 브랜드 아이덴티티(BI) 'LOCA'(로카)를 1일 공개하고 브랜드 강화에 나섰다.
신규 BI 로카는 롯데카드 영문표기 'LOTTE CARD'의 줄임말이자, '미칠 듯이 멋지고 행복한 삶'을 뜻하는 스페인어 '라 비다 로카'(La Vida Loca)의 의미를 담고 있다고 롯데카드는 설명했다.
BI의 디자인은 로카의 알파벳과 나침반 바늘 도안을 결합해 아르누보 양식으로 표현했다. 아르누보는 18세기 후반부터 19세기 초반 사이에 유행한 예술·건축 양식으로, 식물을 모티브로 한 화려하고 장식성이 강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새 BI 개발은 조좌진 대표이사 취임 후 대대적으로 단행한 브랜드 개편 작업 가운데 하나다.
롯데카드는 "새 BI는 고객 삶의 여정을 잘 이해하는 라이프 플랫폼으로서 고객의 슬기로운 소비 생활을 이끌고, 고객의 행복한 삶을 실현하겠다는 롯데카드의 의지를 표현했다"고 밝혔다.
tre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