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미디어 광고 규제 과감하게 완화해야"
(서울=연합뉴스) 정윤주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인터넷동영상 서비스(OTT) 법제도 연구회'를 발족한다고 31일 밝혔다.
연구회는 미디어·법·경제·경영 등 관련 대학교수와 연구기관, 국내외 OTT 기업 관계자, 과기정통부 관계자 등 20여명으로 구성돼 미디어시장 구조개편 상황을 진단하고 미래 미디어법 제도 정비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종원 정보통신정책연구원 방송미디어연구본부장은 "인터넷을 통한 콘텐츠 소비·유통은 피할 수 없는 기술·시장의 진화 방향이고 글로벌 경쟁에서 국내 미디어 시장 혁신을 위해서는 제도 전반의 개편이 필요하다"며 "특히 공공영역과 디지털미디어 영역을 구분하고 디지털 미디어 광고 규제를 과감하게 완화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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