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폰, 북미서 중국폰 수요 흡수?…코로나19 여파에도 점유율↑

입력 2020-08-03 11:07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LG폰, 북미서 중국폰 수요 흡수?…코로나19 여파에도 점유율↑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스마트폰 시장이 위축된 상황에서 LG전자[066570]가 신제품 없이도 세계 최대 프리미엄폰 시장인 북미에서 점유율을 높인 것으로 나타났다.
3일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LG전자는 올해 2분기 북미 스마트폰 시장에서 13.9% 점유율을 기록했다. 이는 전 분기(12.6%) 대비 1.3%포인트, 작년 동기(13.6%) 대비 0.3%포인트 상승한 수치다.
LG전자 관계자는 "LG전자가 2분기 북미에서 전략 스마트폰을 출시하지 않았는데도 점유율이 올랐다"며 "이전 제품인 V60씽큐와 중저가폰들이 북미 시장에서 중국 스마트폰의 빈자리를 잘 흡수했기 때문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북미에서는 화웨이, 샤오미, 오포 등 주요 중국 브랜드가 발을 붙이지 못하고 있다.
실제로 미중 갈등이 심화하면서 2∼3년 전까지 북미 점유율이 10%에 달하던 중국 브랜드 ZTE는 작년부터 점유율이 1% 미만으로 떨어졌다. TCL은 작년 동기 7.9%에서 올해 2분기 5.3%로 추락했고, 화웨이의 북미 점유율은 0.2% 수준이다.
LG전자는 상반기 전략 스마트폰인 LG 벨벳을 북미 시장에 이달 초 출시해 5G 시장 확대에 나선다. LG전자가 5G 스마트폰을 미국 3대 이동통신사에 출시하는 것은 LG 벨벳이 처음이다.
2분기 북미 시장에서 1위는 애플(36.8%)이었고, 2위는 삼성전자[005930](27.1%)였다.
애플은 전년 동기(35.3%), 전 분기(34.1%) 대비 모두 점유율이 상승했다.
반면 삼성전자는 전년 동기(23.8%)보다는 점유율이 상승했지만, 갤럭시S20 시리즈가 2분기 견조한 성적을 이어가지 못하면서 전 분기(34.1%)보다는 점유율이 하락했다.
srch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