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의료 챗봇 '메디에어'에 음성 AI 기술 '클로바' 제공

입력 2020-08-10 09:57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네이버, 의료 챗봇 '메디에어'에 음성 AI 기술 '클로바' 제공


(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네이버는 의료 챗봇 스타트업 '웨저'(Weisure)가 개발한 인공지능(AI) 음성 서비스 '메디에어'(Medi Ai.R)에 자사 AI 고객센터 솔루션 '클로바'가 적용됐다고 10일 밝혔다.
웨저가 9월 선보일 메디에어는 병원으로 걸려오는 고객 전화를 음성 AI로 응대하는 서비스다.
병원 영업시간, 위치, 주차 문의 등에 대한 응대는 물론이고 예약 등록 및 변경, 취소 요청 등 고객센터 업무까지 AI가 수행한다.
메디에어는 들어온 고객 문의를 통계로 제공해 병원 운영·마케팅에 활용할 자료도 제공한다.
네이버는 클로바의 음성 인식 및 합성, 자연어 처리 기술을 메디에어에 제공했다.
고객 음성이 인식되면 클로바 스피치(CLOVA Speech) 기술이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해 챗봇에 전달하며, 챗봇이 최적의 답변을 찾으면 클로바 보이스(CLOVA Voice) 기술이 자연스러운 음성을 제공한다.
올해 하반기에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NBP)이 클로바 고객센터(CLOVA Contact Center) 솔루션을 공식 출시할 예정이다.
정석근 네이버 클로바 CIC 대표는 "그동안 클로바가 쌓은 AI 기술이 웨저 같은 탄탄한 기술 스타트업의 서비스에 기여할 수 있어 뿌듯하다"면서 "앞으로도 클로바 기술이 다양한 파트너와 만나 새로운 가치를 전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hy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