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최근 최장기 장마 여파로 90% 안팎의 습도를 기록한 날이 이어지면서 끈적임을 없애주는 화장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CJ올리브영은 최근 1주일(8월 11~17일)간 매출을 분석한 결과 끈적임 없이 보송함을 유지해주는 화장품군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평균 32% 늘었다고 18일 밝혔다.
품목별로는 모공을 메워 번들거림을 없애주는 파우더 팩트가 36% 늘었다.
겨드랑이 땀 냄새를 제거하기 위한 데오도란트도 27% 늘었고, 이중 티슈 형태로 뽑아 쓰는 '데오티슈'(45%)가 큰 증가율을 기록했다.
물 없이 머리를 감는 드라이 샴푸 매출도 31% 증가했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최장기간 장마에 마스크 착용이 겹치면서 땀이나 끈적거림을 잡아줄 수 있는 상품 수요가 늘어났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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