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장마에 지친 고객 잡아라…유통업체, 이색마케팅 활발

입력 2020-08-19 10:01  

코로나·장마에 지친 고객 잡아라…유통업체, 이색마케팅 활발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유통업체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와 긴 장마에 지친 소비자들을 겨냥해 이색 마케팅에 나섰다.
편의점 CU는 고조선 건국에 얽힌 단군 신화를 소재로 이번 달부터 실시 중인 '단군신화 상품 이벤트'가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단군신화 상품 이벤트는 신화에 등장하는 곰과 호랑이, 쑥과 마늘을 소재나 재료로 한 CU 상품을 함께 묶어 출시한 것이다. 'CU 호랑이라떼', '곰표 오리지널팝콘', '쑥떡쑥떡 바', '국산 다진 마늘'을 BC페이북 QR코드로 결제하면 50%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이벤트 개시 후 이달 1~18일 'CU 호랑이라떼'와 '곰표 오리지널팝콘', '쑥떡쑥떡 바' 매출이 전월 동기 대비 각각 19.5%, 17.8%, 10.4% 늘었다.
편의점 주력상품이 아닌 다진 마늘도 45.3% 증가했다.
CU는 "단군신화에 끼워 맞춘 듯 제각각인 상품 구성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 등을 통해 큰 호응을 받고 있다"라고 밝혔다.
온라인 쇼핑몰 11번가도 MBC TV 예능 '놀면 뭐하니?'를 통해 트로트 열풍을 불러일으킨 작사·작곡가 모임 '트벤져스'와 함께 협업 인절미 세트 '뽕절미'를 선보였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코로나 19와 장마에 소비자들의 피로감이 커진 가운데 유통업체들이 이색 상품 출시를 통해 눈길 끌기에 나섰다"고 밝혔다.
vivid@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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