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Z세대 전용 소통계정 부캐 '플' 공개

입력 2020-08-19 10:17  

LGU+, Z세대 전용 소통계정 부캐 '플' 공개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LG유플러스는 Z세대를 겨냥한 SNS 공식 채널 '플'을 운영하면서 Z세대 관심사를 주제로 자유롭게 소통하는 '풀뜯어먹는소리' 캠페인을 벌인다고 19일 밝혔다.
플은 개그맨 유재석의 '유산슬', 가수 이효리의 '린다G'처럼 LG유플러스가 Z세대와 자유롭게 소통하기 위해 만든 디지털 채널 전용 '부캐릭터'다.
'본캐릭터'인 LG유플러스 정체를 숨기고 지난달 24일 유튜브 광고와 인스타그램 채널(@pl.official_)을 공개한 이후 4천건이 넘는 SNS 고객 반응이 나왔다.
이달 7일 플의 정체를 알린 이후에는 Z세대 주요 관심사인 취업, 등록금, 유튜버 등에 대한 소통 캠페인을 시작했다.
Z세대가 인스타그램에서 '플뜯어먹는소리' 영상 주제에 대한 의견을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께 남기면 데이터를 수집, 인포그래픽으로 제작한다. 완성된 Z세대의 생각은 '플대나무숲' 홈페이지(pl-official.co.kr/bamboo-forest)에 업데이트된다.
LG유플러스 김희진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장은 "Z세대 타깃으로 새로운 소통창구 플을 선보이며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며 "고객 관점에서 개선해 진정성 있는 소통 접점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srch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