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재부, 경영정보 통합 공시 홈페이지 알리오플러스 등 개편
(세종=연합뉴스) 김연정 기자 = 기획재정부는 공공기관 경영정보 통합 공시 홈페이지 '알리오'와 공공기관 시설·행사·계약정보를 공유하는 홈페이지 '알리오플러스'를 개편했다고 20일 밝혔다.
알리오플러스(www.alioplus.go.kr)는 개설 2년 차를 맞아 공공기관 제공 정보를 통합 검색하는 포털 기능을 강화하고, 공공기관이 보유한 동영상 관련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또 전 공공기관 제공 정보를 매일 자동 수집하는 기능을 도입해 공공기관 홈페이지를 일일이 방문하지 않고도 한 번에 통합 검색이 가능해졌다.
수집된 정보는 자료실, 카드뉴스, 보도자료 등으로 분류해 여러 기관의 자료를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예컨대 검색어로 '4차 산업혁명'을 입력하면 클릭 한 번에 정보통신정책연구원 보도자료 등 3천843건, 대외경제정책연구원 연구자료 등 4천481건,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사업정보 등 74건, 한국해양수산개발원 행사정보 등 189건을 포함해 총 1만1천여건이 검색된다.
공공기관이 제작한 유용한 동영상을 쉽게 활용하도록 '동영상 코너'도 신설했다.
현재 코로나19와 관련한 국립암센터의 '암환자가 코로나19를 조심해야 하는 이유', 대한체육회의 '국가대표와 함께하는 집콕 운동' 등 890여개 동영상이 등록됐다.
알리오(www.alio.go.kr)는 공공기관 정보 공개를 강화하고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통계 검색', '주요 통계' 콘텐츠를 확대했다.
기존 통계검색에 검색 대상이 추가돼 ▲ 투자·출자 현황 ▲ 연간 출연·증여 현황 ▲ 소송·법률자문 현황 ▲ 일·가정 양립 지원제도 운영 현황 등 4개 공시항목에 대해서도 기관별·항목별로 상세 조회 및 결과 다운로드를 할 수 있다.
메인 화면 주요 통계에 육아휴직 통계를 신설하고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표와 그래프를 제공한다.
yjkim84@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