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홍유담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재확산하면서 편의점 배달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졌다.
편의점 CU는 코로나19 재유행이 시작된 지난 17일부터 28일까지 배달 서비스 이용 동향을 분석한 결과 배달 이용 건수가 지난달 동기 대비 76.4%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특히 재택근무의 영향으로 평일 이용 건수는 92.9% 급증해 주말(60.4%)보다 증가율이 높았다.
또 오후 11시부터 익일 새벽 6시까지 이용 건수도 24시간 배달 서비스 도입 점포 기준 32.7% 많아졌다.
같은 기간 배달 서비스를 통해 팔린 제품 중 매출 1위는 음료였다. 이어 가정간편식(HMR), 안주류, 생수, 식자재 등 순이었다.
지난해 같은 기간 배달 1위 품목이 과자였던 것을 고려하면, 기존에는 배달 서비스를 통해 긴급하게 필요하거나 소량의 상품을 주로 주문하던 소비자들이 이제 간단한 장보기까지 해결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CU는 분석했다.
아울러 '씨유반점세트' 등 CU의 배달 전용 세트 판매량도 45% 늘었다.
CU는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사회적 거리 두기 2.5단계가 시행되는 등 방역이 강화됨에 따라 배달 수요가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해 배달 가능 품목을 기존의 2배인 약 800개로 늘리고, 배달 전용 세트도 7종을 추가할 방침이다.
다음 달에는 수도권 일부 점포에서 아이스크림 배달 서비스를 개시하고, 24시간 배달 서비스 운영 점포도 확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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