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BTS와 첫 뮤직 프로젝트…'아이오닉' 브랜드 음원 공개

입력 2020-08-31 09:36  

현대차, BTS와 첫 뮤직 프로젝트…'아이오닉' 브랜드 음원 공개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현대차[005380]가 전용 전기차 브랜드인 아이오닉의 론칭에 이어 그룹 방탄소년단(BTS)과 함께 한 아이오닉 브랜드 음원을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하는 음원 '아이오닉: I'm on it(아임 온 잇)'은 이날 오후 7시 현대차 월드와이드 사이트를 통해 배포된다.
음원 속에서 BTS 멤버 7명은 각각 ▲ 새로움과 탐구의 시간(뷔) ▲ 호기심과 도전의 시간(정국) ▲ 내면과 마주하는 시간(RM) ▲ 희망과 응원의 시간(슈가) ▲ 감성의 시간(지민) ▲ 창조와 영감의 시간(제이홉) ▲ 미래가 쌓이는 시간(진) 등 각자의 시간과 경험을 가사로 담아 아이오닉 브랜드의 비전과 미래를 표현했다.

이와 함께 한국시간 9월2일 오전 11시에는 '아이오닉: 아임 온 잇'의 뮤직비디오도 현대차 월드와이드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영상에는 아이오닉 브랜드 라인업 중 하나인 '프로페시' 콘셉트카와 함께 BTS 멤버 개인의 시간과 경험을 미술, 음악, 여행 등의 테마로 제작한 초현실적인 분위기의 다양한 메시지가 담겼다.
현대차는 글로벌 슈퍼스타인 BTS와의 첫 음악 협업을 통해 아이오닉 브랜드의 글로벌 인지도를 확보하고, MZ세대(밀레니얼+Z세대)와 친근한 소통을 통해 친환경 브랜드 이미지를 진정성 있게 전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원홍 고객경험본부 부사장은 "단순한 차종 광고를 넘어 아이오닉 브랜드가 가져다줄 전동화 경험에 대한 진보를 BTS 멤버들의 음악과 목소리로 전 세계 고객에게 전달해 함께 추구하는 선한 영향력에 대한 가치를 보여주고 싶었다"고 말했다.

음원을 원하는 고객은 현대차 월드와이드 사이트 접속 후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현대차 라이프스타일 인스타그램과 트위터에서 진행되는 이벤트에 당첨된 고객에게는 최근 유행하는 레트로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BTS 멤버별 메시지와 음원이 담긴 카세트테이프 모양의 한정판 MP3 플레이어를 제공한다.
현대차와 BTS는 2018년 출시된 팰리세이드부터 넥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협업으로 현대차 브랜드 비전인 친환경과 지속가능성에 대한 메시지를 꾸준히 전하고 있다. 4월 지구의 날 공개된 특별 영상은 조회수가 1억회를 돌파했다.
현대차는 내년 상반기 아이오닉5 출시 전까지 BTS와의 다양한 협업을 지속할 예정이다. 또 2024년까지 중형 세단 아이오닉6,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아이오닉7을 순차적으로 출시해 총 3종의 전용 전기차 라인업으로 경쟁력을 키울 계획이다.
hanajja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