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도 스크린의 경험을"…삼성전자 '더 프리미어'

입력 2020-09-02 17:00  

"집에서도 스크린의 경험을"…삼성전자 '더 프리미어'
트리플 레이저 기술 적용…최대 130형, 4K 고화질 구현

(서울=연합뉴스) 서미숙 기자 = 삼성전자[005930]가 2일 선보인 가정용 프로젝터 '더 프리미어(The Premiere)'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언택트(비대면) 시대를 맞아 더욱 급성장하고 있는 홈 시네마 시장을 겨냥한 제품이다.
집에서도 영화관 같은 스크린을 경험하려는 소비자를 위한 라이프스타일 TV로, 트리플 레이저 기술을 적용해 기존 프로젝터와 비교해 차원이 다른 고화질 영상 시청 환경을 제공한다.



트리플 레이저란 레드(Red), 그린(Green), 블루(Blue) 색상을 각각 다른 레이저를 광원으로 사용해 풍부한 색과 밝기를 제공할 수 있는 프로젝터 기술을 말한다.
삼성은 더 프리미어를 트리플 레이저가 적용된 고급형 모델과 싱글 레이저가 적용된 보급형 모델 2가지로 이원화해 출시할 계획이다.
이르면 이달 중 북미를 시작으로 연내 독일·프랑스·이탈리아 등 유럽과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시장에 선보인다.
트리플 레이저가 적용된 고급형 모델은 최대 330.2cm(130형)까지 스크린을 확장할 수 있고, 삼성전자의 고화질 기술이 그대로 적용돼 TV에서 구현되는 것과 동일하게 4K 화질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최대 밝기가 2천800 안시루멘(ANSI lumen)으로 밝은 환경에서도 제약 없이 고화질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고 삼성은 설명했다. 200만대 1 명암비로 어두운 이미지의 표현 능력도 좋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프로젝터 제품 가운데서는 처음으로 HDR10+와 필름메이커 모드 인증을 받았고, 강력한 내장 우퍼와 어쿠스틱 빔으로 40W에 달하는 서라운드 사운드를 갖춰 최고의 영화 시청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더 프리미어는 벽면 앞에 놓고 사용할 수 있는 초단 초점(투사면으로부터 가까운 거리에서 대화면을 만드는 광학 기술로) 방식이어서 천장 스크린 등 복잡한 설치 과정이 필요 없고, TV에서 사용 가능한 스마트 기능도 적용돼 넷플릭스, 유튜브 등의 영상 콘텐츠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2016년 '더 세리프(The Serif)'를 시작으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TV를 선보이고 있다.
올해는 지난 5월 미국서 첫선을 보인 아웃도어용 TV '더 테라스(The Terrace)'에 이어 이번 홈 시네마 시장을 공략할 더 프리미어까지 라이프스타일 TV의 라인업을 대폭 확대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추종석 부사장은 "더 프리미어는 해상도, 스크린 사이즈, 밝기 등 화질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항목에서 우수한 제품"이라며 "홈 시네마 경험을 원하는 소비자 뿐만 아니라 색다른 스크린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 것"이라고 말했다.



sms@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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