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 스튜디오·전담팀 신설…카카오톡 톡채널 통한 접근성 높아
(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카카오커머스는 카카오쇼핑라이브가 베타서비스를 시작한 지 약 100일 만에 라이브 누적 시청 횟수가 500만회를 넘었다고 8일 밝혔다.
카카오쇼핑라이브는 올해 5월 21일 베타서비스를 시작해 지난달 28일 베타서비스 100일째를 맞이했다.
카카오쇼핑라이브 톡채널 친구 수는 100만명에 달하며, 현재까지 진행된 25회의 라이브 누적 시청 횟수는 500만회를 돌파했다.
카카오커머스는 패션 상품으로 첫 라이브를 시작한 이후 육아용품, 건강식품 등 상품 종류를 넓히고 있다.
자체 제작 시스템이 없는 파트너들을 위해 자체 스튜디오를 마련하고 전담팀도 신설했다. 콘텐츠 기획부터 연출·라이브까지 상품 기획자(MD)와 전문가·인플루언서가 직접 참여해 차별성을 더하고 있다.
7월 진행된 신발 '반스(VANS) 에너하임 콜렉션' 선공개 라이브는 신발 전문 유튜버 '와디'가 출연해 브랜드 역사와 제품 디테일을 소개하면서 시청자 수 38만명을 기록하기도 했다.
카카오커머스는 카카오쇼핑라이브가 카카오톡 톡채널을 통한 높은 접근성을 자랑한다고 설명했다.
카카오쇼핑라이브, 카카오톡 쇼핑하기, 카카오톡 선물하기 톡채널에서는 라이브 쇼핑 방송 예정일 알림 설정, 지난 라이브 다시보기 등이 가능하다.
라이브 중에는 카카오톡으로 상품에 관해 궁금한 점을 문의할 수도 있다. 상품 기획자나 전문가가 실시간으로 답변한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쇼핑라이브 시청자와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하반기에도 성장세를 기대하고 있다"면서 "전문가 풀을 확대해 쇼핑 만족도를 높이고 중소상공인 지원 행사도 늘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hyo@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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