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김영신 기자 = LG전자[066570]는 영국 드라마 '셜록'(Sherlock)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제작한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M9 씽큐' 광고 영상이 10일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천만회를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클린 홈즈 2편' 광고는 지난해 코드제로 A9을 소개했던 1편 광고보다 2배 이상 빠르게 조회 수 1천만회를 돌파했다.
![](https://img.wowtv.co.kr/YH/2020-09-15/AKR20200915026900003_01_i.jpg)
2편에서는 셜록 홈즈의 숙적인 모리아티가 홈즈의 사무실을 난장판으로 어지럽히자 홈즈가 손끝 하나 대지 않고 해결하겠다며 인공지능을 탑재한 LG 코드제로 M9 씽큐로 청소를 하는 내용이다.
약 2㎏인 하중이 물걸레를 눌러 바닥을 닦는 얼룩제거 성능, 걸레가 마르지 않도록 하는 300㎖ 대용량 물통과 자동분사 기능 등이 홈즈를 통해 소개된다.
짧은 영화 같은 영상 광고를 본 네티즌들은 호평을 보내고 있다고 LG전자는 전했다.
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