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과거 파산 직전 '치매' 아버지에 거액상속 종용"

입력 2020-09-28 17:04   수정 2020-09-29 16:37

"트럼프, 과거 파산 직전 '치매' 아버지에 거액상속 종용"
트럼프 조카딸 "삼촌이 할아버지 치매 사실 알고 이용…죄책감도 없어" 비난


(서울=연합뉴스) 김용래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과거 파산 위기에 처하자 부친(故 프레드 트럼프 시니어)이 치매증세를 보이는 것을 알고 자신에게 막대한 유산을 상속하도록 유언장 변경을 종용했다고 그의 조카딸이 폭로했다.
일간 워싱턴포스트(WP)는 27일(현지시간) 트럼프 대통령의 조카인 메리 트럼프가 제보한 녹취록을 근거로, 트럼프 대통령이 부친이 공식 치매 진단을 받기 직전 부동산의 대부분을 자신이 상속받도록 막후 공작을 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트럼프는 그동안 형제들과의 법정 다툼에서 1990년 부친의 유언장 변경 당시 아버지가 "매우 영민했다"면서 치매 증세는 없었다고 주장해왔다.
그러나 실상은 그가 부친이 치매라는 것을 미리 파악하고 이를 거액의 유산에 대한 독점적 권리를 차지하는 데 이용했다는 것이 그의 조카딸과 누나인 메리앤 트럼프 배리의 주장이다.
메리 트럼프는 WP에 작년 1월 자신의 고모이자 트럼프 대통령의 큰 누나인 메리앤 트럼프 배리와 통화한 내용을 녹음한 파일을 최근 제보했다.
이 녹취에서 메리앤은 "당시(유언장 변경 당시) 아버지는 치매였다"고 말했다.
그는 동생 도널드의 요구에 따라 아버지가 변경한 유언장을 부동산 전문 변호사였던 남편 존 배리에게 보여줬을 때 남편의 첫 반응은 "'이런 제기랄'이었다"면서 "(변경된 유서 내용은) 사실상 모든 부동산을 도널드에게 넘겨준다는 내용이었다"고 전했다.
당시 파산 위기에 처해 채권자들의 상환 요구에 시달리고 첫 부인 이바나와의 결별로 재산분할 소송에 직면했던 도널드 트럼프는 85세였던 부친이 치매증세를 보이는 것을 알고 자신의 회계사와 변호사를 보내 유언장을 자신에게 매우 유리하도록 변경하도록 종용했다고 한다.
당시 의료기록과 가족들의 증언에 따르면, 고령의 프레드 트럼프는 당시 자신의 생일도 기억하지 못하고 30분 전에 들은 얘기도 잊어버릴 정도로 증세가 악화한 상태였다. 결국 프레드 트럼프는 유서 변경 몇 달 뒤 병원에서 치매를 공식 진단받았다.

트럼프의 조카딸 메리는 WP에 "부친의 유서를 은밀히 변경한 것에서 보이듯 도널드의 비윤리적 행동엔 한계가 없다"면서 "그렇게 이득을 취한 그는 형제들에게 사기를 치고 할아버지를 기만한 것에 대해 일말의 죄책감도 없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도널드는 자신의 목적을 이루기 위해 어떤 수단도 마다하지 않으며 윤리적, 도덕적 기준 같은 것도 없다"고 덧붙였다.
저드 디어 백악관 부대변인은 이런 내용에 대해 WP가 코멘트를 요구하자 "낡은 뉴스로 완전한 거짓말"이라고 말했다고 WP는 전했다.
트럼프의 조카딸 메리 트럼프는 최근 삼촌의 어두운 개인사를 폭로한 책 '이미 과한데 결코 만족을 모르는'을 출간한 뒤 트럼프를 연일 공격하고 있다.
그는 지난 24일에는 뉴욕주 법원에 트럼프 대통령과 고모인 메리앤 트럼프 배리, 고인이 된 삼촌 로버트 트럼프가 자신을 상대로 유산 사기를 저질렀다며 소송을 제기하기도 했다.
yongl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