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영찬 의원 "가계경제 손실…이통3사, 마일리지 사용 적극 홍보·권장해야"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이동통신 가입자 몫으로 쌓인 마일리지가 대부분 쓰이지 못하고 소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7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윤영찬 의원(더불어민주당)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2016년부터 올해 8월까지 이동통신 3사의 현금성 마일리지 838억원어치가 소멸했다.
이동통신 3사의 마일리지 유효 기간은 적립된 시점부터 7년 후까지다.
반면, 같은 기간 이동통신 3사 가입자가 쓴 마일리지는 251억6천만원어치로, 소멸된 금액의 ⅓에도 못 미쳤다.
사업자별 소멸 마일리지는 이동통신 가입자를 가장 많이 보유한 SK텔레콤이 약 438억원으로 가장 많았고, KT가 304억원, LG유플러스가 96억5천만원을 각각 기록했다.
이용 금액은 KT가 167억원으로 가장 많았고, SK텔레콤은 70억원, LG유플러스는 14억6천만원에 그쳤다.
이동통신 3사는 마일리지를 통신요금·부가서비스 등에 쓸 수 있게 해놨지만, 정작 고객 활용도는 떨어진다는 지적이다.
윤 의원은 "적립된 지도 모른 채 소멸하는 마일리지가 800억원이 넘는 것은 가계경제의 손실"이라며 "이통3사는 통신 마일리지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로 마일리지 사용을 권장해 통신 소비자의 주권을 강화해야한다"고 말했다.
ljungberg@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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