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홍유담 기자 = 편의점 이마트24는 카카오톡을 통해 단순한 문의 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시나리오 형태의 상담 서비스로, 이마트24가 미리 준비한 내용을 선택해 확인할 수 있다.
확인 가능한 내용은 상품과 매장 정보, 택배, 앱, 창업, 이벤트, 결제 수단 등이다.
카카오톡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이마트24를 친구로 추가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지난해 콜센터를 통해 접수된 고객 문의의 40%가 단순 문의였다"며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이용하면 콜센터에 직접 전화할 필요 없이 24시간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마트24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데이터를 축적한 후 고객이 한 질문에 대한 대답이 자동으로 입력되는 대화형 챗봇 서비스도 마련할 계획이다.
지난 1월 이마트24는 스마트폰을 보면서 단순문의 사항을 해결할 수는 '보이는 ARS(자동응답시스템)'를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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