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으로 편의점 정보 물어보세요"…이마트24, 챗봇 서비스

입력 2020-10-12 08:55  

"카톡으로 편의점 정보 물어보세요"…이마트24, 챗봇 서비스


(서울=연합뉴스) 홍유담 기자 = 편의점 이마트24는 카카오톡을 통해 단순한 문의 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시나리오 형태의 상담 서비스로, 이마트24가 미리 준비한 내용을 선택해 확인할 수 있다.
확인 가능한 내용은 상품과 매장 정보, 택배, 앱, 창업, 이벤트, 결제 수단 등이다.
카카오톡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이마트24를 친구로 추가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지난해 콜센터를 통해 접수된 고객 문의의 40%가 단순 문의였다"며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이용하면 콜센터에 직접 전화할 필요 없이 24시간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마트24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데이터를 축적한 후 고객이 한 질문에 대한 대답이 자동으로 입력되는 대화형 챗봇 서비스도 마련할 계획이다.
지난 1월 이마트24는 스마트폰을 보면서 단순문의 사항을 해결할 수는 '보이는 ARS(자동응답시스템)'를 선보였다.
ydho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