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계승현 기자 = SK텔레콤은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2011년 공식 채널을 개설한 지 10년 만이다.
특히 2018년 12월 말 24만명이었던 구독자 수가 2년 새 약 4배 급성장했다.
SK텔레콤에 따르면 이런 성장세의 배경에는 전문 유튜버와의 협업과 고객의 관심 정보를 제공하려는 전략이 있었다.
회사가 지난 9월 18일부터 21일까지 유튜브를 시청하는 20∼50대 전국 남녀 7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기업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는 주된 이유는 정보 획득이었다.
실제로 SK텔레콤 유튜브 채널에서 가장 많은 재생 횟수를 기록한 재생목록은 '스마트폰 셀프 세팅 가이드'다.
고객 센터 관련 영상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 시청자들은 고객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소통하는 SK텔레콤 고객센터 근무자의 실화를 바탕으로 재구성한 영상에 감동을 받았다고 반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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