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서미숙 기자 = 한화큐셀은 태양광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인 '큐셀 스마트 시티'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3차원(3D) 온라인 전시회와 쇼룸으로 구성된 가상 플랫폼으로 한화큐셀의 태양광 제품과 솔루션에 대한 정보와 체험을 제공한다.
한화큐셀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오프라인 전시회가 취소되고, 언택트(비대면) 마케팅이 트렌드가 되면서 이 플랫폼을 론칭했다고 설명했다.
한화큐셀은 미국을 시작으로 유럽·일본·호주 등 지역 온라인 전시관을 추가로 구축하고 향후 공장과 연구소 투어, 제품·기술 설명을 위한 웨비나(Webinar, 웹+세미나) 등의 추가 콘텐츠를 제공하는 방안도 구상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 플랫폼을 통해 종전 오프라인 전시회를 온라인으로 대체하면 동일 기간 방문객 수가 1.5배 이상으로 늘어나며 전시회 기간 이후에도 상시 운영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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