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농심은 1973년 '고구마깡' 이후 47년 만에 '∼깡' 과자류 신제품 '옥수수깡'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옥수수깡은 통옥수수 모양에 달콤하고 고소한 맛을 담은 스낵이다. 동글동글한 옥수수알의 모양을 구현해 보는 재미와 톡톡 터지는 식감을 함께 살렸다.
올해 상반기 가수 비의 노래 '깡'이 재조명되면서 '새우깡'·'감자깡'·'고구마깡'·'양파깡' 등 이름에 '깡'이 들어간 농심 과자류 매출 역시 급증했다.
이들 '깡' 과자류 4종은 지난 7월에는 사상 처음으로 월 매출액 100억원을 넘긴 데 이어 올해 연간 매출 1천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농심은 "새우, 감자, 양파, 고구마 등 우리가 일상에서 즐겨 먹는 먹거리를 스낵에 접목한 것이 '깡' 스낵의 장수 비결"이라며 "또 하나의 대표적인 국민 먹거리인 옥수수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옥수수깡'을 개발했다"고 소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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