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코펠 등 대형마트, 할인점 등 유통채널과 공급 계약
9월 멕시코내 전자레인지 점유율 70% 치솟기도…'현지화의 힘'
(서울=연합뉴스) 서미숙 기자 = 위니아전자가 멕시코의 블랙 프라이데이라 불리는 '부엔핀(Buen Fin)' 특수 등에 힘입어 현지 가전 매장 등과 전자레인지 21만대 공급 계약을 맺었다고 27일 밝혔다.
위니아전자는 12월까지 대형마트인 월마트와 코펠(Coppel), 엘렉트라(Elektra)를 비롯해 멕시코 현지내 전 할인점, 양판점, 백화점 등 주요 유통 채널을 통해 총 21만대의 전자레인지를 공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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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니아전자는 해외 가전 브랜드 위니아(WINIA)를 앞세워 지난해 6월 멕시코 현지에서 전자레인지 시장 점유율 59%를 달성하며 1등 브랜드로 올라선 뒤 지역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올해도 9월까지 올해 누적 점유율이 평균 57% 안팎에 달하며 9월 한 달은 점유율이 70%대로 치솟기도 했다.
위니아가 멕시코 시장에서 성공한 배경은 철저한 현지화에 있다.
시장 점유의 일등 공신은 '셰프 멕시코(Chef Mexico)'로, 멕시코 대표 음식인 또르띠아(옥수수가루로 만든 전병)와 피카디요(소고기나 돼지고기를 으깨서 졸인 남미요리) 등 전통 요리 조리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멕시코 31개 지역의 특화 레시피 기능인 '셰프 멕시코 31', 자동 조리 기능인 '오토쿡' 기능이 적용됐다.
위니아전자는 이외 그릴 기능 주력 제품과 상업용 제품 등 총 22개의 전자레인지 라인업을 망라해 공급하고 있다.
장세훈 위니아전자 멕시코 총괄 법인장은 "중남미 대표 시장인 멕시코에서 메이드 인 코리아인 위니아(WINIA)의 명성을 높이고, 중남미 전역으로 점유율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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