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V·초고속 인터넷 두 자릿수 성장률 이어가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LG유플러스는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2천512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60.6%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매출은 3조3천410억원으로 작년 동기와 견줘서 5.9% 증가했다. 매출 중 단말 수익을 뺀 서비스 매출은 전년 동기와 비교해 2조 6천500억원으로, 14.4% 증가해 영업이익과 서비스 매출 모두 전년 동기보다 두 자릿수 증가율을 기록했다.
모바일 서비스 매출은 가입자가 증가하면서 전년 동기보다 5.4% 성장해 1조3천816억원을 올렸다.
특히 모바일 순증 가입자는 분기 최대 실적인 40만6천명으로, 누적 가입자는 전년 동기보다 8.7% 많은 1천626만 5천명이었다. 5G 가입자는 전체 가입자 중 19.2%인 217만3천명이었다.
MVNO(알뜰폰)는 셀프개통 증가 등으로 전년동기보다 가입자가 41.6% 증가하면서 직전분기 대비 11.8% 성장한 146만9천명이었다.
LG유플러스는 "5G 중심의 MNO(이동통신) 성장과 MVNO 가입자의 꾸준한 증가로 모바일 서비스는 3분기 누적 기준으로 5.5% 성장하며 연간 5% 성장목표를 초과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IPTV, 초고속 인터넷 역시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갔다.
IPTV는 기본료와 VOD 수요, 광고 수익 등의 증가로 전년 동기보다 13.2% 성장한 2천926억원을 나타냈다.
초고속인터넷은 스마트요금제 보급 및 기가인터넷 가입자 증가로 전년 동기보다 11.6% 증가해 2천217억원을 달성했다.
3분기 마케팅 비용은 플래그십 스마트폰 출시 영향으로 직전분기보다 4.4% 증가했으나 전년 동기와 비교해서는 0.7% 감소한 5천812억원이었다.
3분기 설비투자액(CAPEX)은 5천963억원으로, 누적으로는 올해 가이던스 2조5천억원의 약 64%인 1조5천961억원을 기록했다.
LG유플러스는 4분기 글로벌 주요 통신사들이 참여한 XR얼라이언스 의장사로서 퀄컴 등 제조사와 협력을 강화하고 통신사 연합 AR·VR 콘텐츠 수급 확대로 관련 생태계 조성에 주력한다.
융복합사업과 스마트팩토리 등 신사업을 확대하고, 뉴딜사업 참여로 B2G 시장에서 성장 기회를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LG유플러스 최고재무책임자(CFO) 이혁주 부사장은 "4분기에도 컨슈머 및 기업사업의 추가 성장에 힘쓰고, 수익성 개선에 집중하겠다"며 "통신 본업의 성장과 함께 미래성장 기반 확대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srchae@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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