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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롯데마트는 매장 내 즉석조리 식품매장을 순차적으로 재정비하고, '제철 식재료'와 '건강'에 집중한 메뉴를 확대한다고 12일 밝혔다.
가장 먼저 지난 5일 잠실점 내 즉석조리 식품매장이 '차리다, 식탁'이라는 브랜드로 다시 문을 열었다.
이 매장에선 전형적인 마트의 즉석식품 메뉴에서 탈피해 샐러드, 죽, 수프 등도 판매한다. 전체적으로 건강식 비중이 기존 9%에서 27%로 늘어났다고 롯데마트는 소개했다.
잠실점에 이어 중계, 광교, 월드타워점의 즉석조리 식품매장도 이달 중 '차리다, 식탁'으로 바꾸는 등 내년까지 전 지점의 매장을 재정비할 계획이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마트의 즉석식품이라고 하면 치킨이나 초밥 등을 떠올렸지만 이제는 건강까지 생각한 메뉴로 차별화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lucid@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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