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홍유담 기자 =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오는 18일부터 전국의 맛집 메뉴를 밀키트 형태로 개발한 레스토랑 간편식(RMR)을 판매한다고 17일 밝혔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포켓CU에서 RMR 전문 업체인 '요리버리'의 제품들을 구매할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요리버리의 대표 메뉴들을 묶어 판매하는 경상도 맛집 세트(3만7천원대), 전국 맛집 캠핑 세트(3만8천원대), 맛집 다드림 세트(2만8천원대) 등 3종이다.
이들 세트에는 각 지역에 있는 인기 맛집의 메뉴 4~5개가 담겼다. 각 메뉴는 1~2인분씩 개별 포장돼 주문자가 지정한 주소로 무료 배송된다.
CU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집밥을 위한 간편식 수요가 많아지고 있는 만큼 가정간편식(HMR)을 넘어 RMR까지 상품을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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