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광고모델 소비자 선호도 1위는 '개통령' 강형욱

입력 2020-11-18 06:30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반려동물 광고모델 소비자 선호도 1위는 '개통령' 강형욱
코바코 조사…2~5위 이효리, 신동엽, 이경규, 아이유 순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개통령'으로 유명한 반려견 훈련사 강형욱이 반려동물 광고모델로도 가장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가 최근 실시한 반려동물 양육가구의 미디어 콘텐츠 이용행태 조사에 따르면 강형욱은 반려동물 관련 제품 및 서비스 광고와 어울리는 모델로 가장 높은 48%의 지지를 얻었다.
이어 이효리(7%), 신동엽(5%), 이경규(4%), 아이유(2%) 등 순이었다.
강형욱에 대한 소비자 태도 조사 결과 '믿음이 간다'(89.4%), '호감이 간다'(83.9%) 등이었다. '강형욱이 이용하는 펫푸드에 관심이 간다'는 응답도 71%였다.
반려동물 양육인들이 주로 시청하는 반려동물 미디어 콘텐츠는 TV 프로그램이 79.4%로 가장 많았고, 이어 유튜브 67.6%, SNS 39.3% 등이었다.
이들 TV 프로그램의 전반적 만족도는 86.4점으로 평가됐으며, 속성별로는 '유익한 정보' 항목이 90.5점, '향후 시청 의향'이 88.3점, '흥미와 재미'가 87.6점 등으로 나타났다.
관련 콘텐츠의 주요 시청 이유로는 '정보를 얻기 위해'가 45.3%로 가장 많았고, '예쁘고 귀여운 동물을 보는 것이 좋아서'가 25.4%, '흥미롭고 재미있어서'가 22.3% 등이었다.
반려동물 양육가구 중 강아지 양육가구는 평균 1.25마리를 기르고 있었고, 월평균 16만4천원을 지출했다.
고양이 양육가구는 평균 1.61마리를 기르고 있었고, 월평균 15만원을 지출한다고 답했다.


jo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