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홍유담 기자 = 신세계그룹 통합 온라인몰인 SSG닷컴은 오는 25일 스타벅스 온라인숍을 열고 식품과 굿즈를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병 음료나 상품 쿠폰이 아닌 스타벅스가 직접 공급하는 상품을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것은 SSG닷컴이 처음이다.
SSG닷컴은 '스타벅스' 카테고리를 별도로 만들고 스타벅스의 인기 식품 50여종과 굿즈 30여종을 판매한다. 다음 달 2일에는 스타벅스의 2차 크리스마스 시즌 굿즈 20여종도 추가된다.
식품 메뉴는 SSG닷컴의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 네오(NE.O)를 통해 새벽 배송을 받을 수 있다.
텀블러 등 굿즈를 구매하는 경우 오프라인 매장과 동일하게 '무료 음료 쿠폰'을 모바일로 증정한다. 굿즈는 일반 택배로 배송되고, 모바일 '선물하기' 서비스도 제공된다.
오는 26일에는 스타벅스의 SSG닷컴 단독 상품을 공개한다. 티라미수, 번트 치즈 등 케이크 1판과 사이렌 쿨링 백(보랭백)으로 구성된 세트는 1만개, 텀블러인 '그린 스토조 실리콘 콜드컵'은 5천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 100여종을 선보이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이벤트를 통해 내년 스타벅스 플래너를 제공한다.
새벽 배송 첫 이용 고객은 스타벅스 식품을 포함해 총 2만원 이상 결제 시 SSG머니 적립금 2만원을 받을 수 있다.
ydho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