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최고 인기 유튜브는 코로나 행동수칙…MV는 '다이너마이트'

입력 2020-12-03 11:01   수정 2020-12-03 11:52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올해 최고 인기 유튜브는 코로나 행동수칙…MV는 '다이너마이트'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올해 국내에서 가장 많이 본 유튜브 영상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응하는 국민 행동 수칙이었다. 뮤직비디오(MV)에서는 방탄소년단(BTS)의 위세가 여전했다.
유튜브는 3일 올해 유튜브 국내 최고 인기 뮤직비디오·국내 최다 조회 동영상·국내 최다 구독자 수 증가 채널·국내 가장 많이 성장한 채널 톱 10을 각각 발표했다.
뮤직비디오 부문 1위에 오른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는 8월 최초 공개 후 24시간 내 조회 수 1억110만 회를 기록하는 등 역사를 새로 썼다.
2위는 올해 1월 공개된 지코의 '아무노래'가 차지했고, BTS의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 코메 프리마'가 그 뒤를 이었다.
방탄소년단과 함께 타임지 올해의 인물 후보로 선정된 블랙핑크도 '하우 유 라이크 댓'과 '러브식 걸즈'를 각각 4위와 9위에 올렸다.
일반 동영상으로는 질병관리청 공식 채널의 '코로나19 국민행동수칙 꼭 기억해주세요!'가 1위에 올랐다.
또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더 즐거운 '집콕생활'을 하려는 사용자들이 몰리며 코미디언들의 채널과 웹예능, 일상의 팁, 춤 경연, 애완동물 등 다양한 콘텐츠가 인기를 끌었다고 유튜브는 전했다.
올 한해 구독자가 가장 많이 증가한 채널로는 웹 예능 '가짜사나이'로 널리 알려진 '피지컬갤러리'가, 지난해 대비 구독자 수가 3배 이상 증가하며 가장 빠르게 성장한 채널로는 '달라스튜디오'가 각각 이름을 올렸다.

ljungber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