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현대백화점은 내년 2월부터 30대 이하 고객 전용 VIP 멤버십 프로그램인 '클럽 YP'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클럽 YP 회원은 직전 연도에 현대백화점 카드로 2천만 원 이상 구입한 1983년 이후 출생 고객 중 자체 심사를 거쳐 결정된다.
유튜브 구독자 10만 명 이상이나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3만 명 이상인 인플루언서 등 유명인이나 기부 우수자, 봉사활동 우수자 등은 구매 실적과 상관없이 내부 심사를 거쳐 클럽 YP 회원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전체 VIP 가운데 30대 이하 비중이 2017년 15%에서 올해는 21%를 기록하는 등 2030 고객의 소비력이 계속 커지고 있다"며 도입 배경을 설명했다.
현대백화점 명품 매출에서 20∼30대 비중은 2017년에는 각각 4.8%와 17.4%였지만 올해는 11월까지 7.8%와 21.4%로 늘었다.
클럽 YP 회원은 기존 VIP 멤버십 기본 혜택에 더해 평일 발렛파킹(주차대행) 서비스, 5만 원 상당 식당가 바우처 등을 받을 수 있다. 이 중 발렛파킹 서비스는 연 4천만 원 이상 구매고객 등급인 '클럽 자스민' 회원에게 주던 혜택이다.
현대백화점카드로 명품을 사면 6개월 무이자 서비스가 제공되고 명품에 한해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인 'H포인트' 적립률을 두 배 높여준다.
내년 7월에는 판교점과 여의도점(가칭)에 전용 라운지도 생긴다.
양명성 현대백화점 영업전략담당(상무)은 "기존 VIP 멤버십 프로그램으로는 늘어나는 2030 VIP 고객들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없다고 판단했다"면서 "국내 '영 앤 리치'(젊은 부자)를 대표하는 멤버십으로 육성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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